본문 바로가기

프로백수찬의 일상

성량폭발 슈가맨3 2020 <해요> 파워 보컬 가수 윤하

반응형

가수 윤하, 2020년 JTBC에서 방영하는 슈가맨3(SUGARMAN3)에서 가수 정인호의 '해요'를 본인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하여 불렀다. 윤하 특유의 애절한 감성으로 원곡보다 모던하게 재탄생한 '2020 해요'이다.

 

정인호의 '해요'는 남자들이 노래방에서 자주 부르는 애창곡 중 하나고 나도 정말 좋아하는 노래 중 하나다. 그런데 남자가 아닌 여자인 가수 윤하가 부른다고 하니 들어보지 않을 수 없었다. 그리고 이젠 하루에도 몇 번씩 듣곤 한다.

 

https://www.youtube.com/watch?v=K-ax_xbmUkM 

출처 : YOUTUBE JTBC Entertainment

 


정인호 <해요>의 가사이다. 윤하는 슈가맨3에서 이 노래를 개사해서 부르지 않고 원곡 그대로 불렀다. 윤하의 보컬로 이 노래를 들으니 더욱 전율이 돋고 짜릿했다.

 

 

그녀와 나는요 그땐 참 어렸어요
많이 사랑했고 때론 많이 다퉜었죠

 

지금 생각하면 모두 내 잘못이죠
마지막 그 날도 그녀는 울었어

나는 그녀를 잡지 못했죠
지금까지도 너무 후회가 되요
그 후론 누굴 사랑한적 없어 아직은

그녀와 나는요 언젠가 만날거죠
변해버린 모습 변해버린 시간속에

하지만 괜찮아 내눈엔 아름답던
예전 모습 그 대로일거예요

그녀도 날 못잊을거야
나는 믿어요 그만큼 사랑했죠
그래서 우린 한번은 만나야만 해요

그녀의 친구라도 이노래를 듣는다면
그녀에게 전해줘요 내가 아직 사랑한다고
우리가 처음 만난 그 시간 그 자리에
내가 매일 기다린다고 언제라도~

그녀도 날 못잊을거야
나는 믿어요 그만큼 사랑했죠
그래서 우린 한번은 만나야만 해요

그녀의 친구라도 이노래를 듣는다면
그녀에게 전해줘요 내가 아직 사랑한다고
우리가 처음 만난 그 시간 그 자리에

내가 매일 기다린다고

 


군더더기 없는 꽉찬 소리, 시원시원하게 뻗어나가는 고음, 매력적인 비음, 얼마나 매일매일 기본기를 다져왔을까 노래 한 곡이지만 많은 것을 느끼게 해준다. 

 


https://www.youtube.com/watch?v=tFs4XcSZ9bc 

출처 : YOUTUBE YounhaRules

 

2006년 12월 17일 〈Audition〉 윤하의 한국 데뷔곡이다. 괴물신인의 탄생이었다. 귀여운 외모, 가창력, 음색, 심지어 피아노도 잘 치는 모습을 보여준다.

 


https://www.youtube.com/watch?v=K68rt-rjimE 

출처 : YOUTUBE JTBC Entertainment

 

그런 윤하도 16년도에 목상태가 상당히 좋지 않았었는데 그 이유는 '비중격만곡증' 때문이었다.

위의 영상을 들어보면 확실히 목소리 상태가 깨끗하지 못하고 어딘가 불편한 소리가 들린다. 실제로 많은 팬들이 실망을 했고 속상해했다.

 

비중격만곡증은 코의 중앙에 수직으로 위치하여 콧구멍을 둘로 나누는 벽인 비중격이 휘어져 코와 관련된 증상을 일으키거나 코막힘, 부비동염 등의 기능적 장애를 유발하는 경우를 말한다.

 

다행히 방송출연중단 후 수술을 받고 회복하여 2017년 후반부터는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노래를 하는 여자 가수 지망생들에게 꼭 하나 해주고 싶은 얘기는, '윤하를 공부해라'. 발성, 호흡, 음정, 안정감 이 모든 것들이 최고인 보컬입니다."


유명한 작곡가 김형석이 복면가왕에 출연한 윤하에게 한 말이다.

 


2021 윤하 단독 콘서트 'MINDSET'

 

2021.07.30. (금)~2021.08.15. (일) 에 윤하의 단독 콘서트가 열린다고 한다.
시간은 금 20:00 토, 일 18:00이고 
장소는 연세대학교 신촌캠퍼스백주년콘서트홀에서 한다.

"해의 길이가 길어지고 그림자의 길이는 짧아졌습니다. 그 사이 활짝 피었다 져버린 꽃도 있고 때를 기다리는 꽃봉오리도 있습니다. 각자의 개화 시기가 다르기에 볼 수 있는 아름다움. 저마다 조금 다른 순서로 사는 우리의 이야기. 여름의 한가운데 서서, 그동안의 마음을 어루만져 보려고 합니다. 윤하와 함께 2021년 여름을 함께 건너요."

 

 

인터파크티켓에서 전석 110,000원이라고 한다. 부지런히 돈을 모아보자.

 


추신 : 윤하는 88년생, 21년 기준 34살이라고 한다. 최강 동안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