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백수찬의 일상

고도 근시 안경 쓰면 눈 작아보임 고민 해결법

반응형

위 사진은 배우 조정석님의 안경 낀 모습이다. 눈은 굉장히 작아보이고 왼쪽 얼굴은 렌즈에 굴절되어 왜곡되어 보인다. 굉장히 미용적으로 이쁘지 않다. (조정석님은 실제로 심한 근시였고, 현재는 렌즈삽입술을 통해 안경을 안쓴다고 한다.)

 

나도 어렸을 때부터 눈이 나빠 중등도 근시였고, 고도 난시였다.

근시가 높을수록 오목렌즈를 끼는데 안경알이 두꺼워진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사진

 

근시는 상이 망막 앞쪽에 맺히기 때문에 뒤쪽으로 밀어주는 오목렌즈로 교정을 한다. 이 오목렌즈는 물체를 작아보이게 한다. 알이 두꺼울수록 작아진다. 눈이 나쁘면 나쁠수록 눈이 작아보이게 된다.

 

출처 : https://cafe.naver.com/sane 신의6학년8반(2015) 네이버 이미지

 

위 사진처럼 작아보이게 되어서 눈이 나쁘면 무조건 작아져보일 수 밖에 없다. 

 

근시만 심하면 콘택트렌즈를 껴서 미용적 목적을 해결할 수 있을텐데 나는 심한 고도 난시까지 있어서 난시에 맞는 하드렌즈를 껴서도 초점이 잘 안맞아 시야가 뿌옇게 보인다. 일상 생활이 안될 정도다.

그래서 내가 미용적 목적을 해결하려면 라식, 라섹, 렌즈삽입술을 해야만한다. 하지만 나처럼 이런 시술이 두렵거나 시술을 하고 나서 안구건조증이 더 심해질 것이 두려운 사람들, 안경이 그렇게까지 불편하지 않은 사람들은 안경을 써서 이 목적을 해결해야한다.

 

아직까지 완벽하게 본인의 눈 크기대로 나오게 하는 해결법은 나오지 않았다고하고 그러긴 쉽지 않다고 한다. 안경으론.

 

그래도 내가 찾은 최대한 눈이 덜 작아보이는 해결법을 말해보도록 하겠다.

 

1. 안경테의 가로 길이가 짧은 것으로 착용하라

 

안경점 선생님의 말씀으론 사각보다는 라운드형의 테를 선택하는 것이 더 좋다고 했고, 안경테의 형태가 작으면 작을수록 더욱 큰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셨다.

 

2. 정점간 거리를 최소로 맞춰라

 

출처 : https://blog.naver.com/hy800512/221555856304 로데오 안경원 블로그 네이버 이미지 사진

 

정점간 거리는 안경 렌즈에서 눈까지의 거리를 뜻한다. 이 거리가 짧으면 짧을수록 눈이 작아보이는 것이 덜하게 되며 어지러움 또한 덜하게 된다고 한다. 눈이 가깝게 피팅될수록 눈이 덜 작아보인다.

 

3. 그리고 안경테의 색을 될수 있으면 밝게 가져가는 것이 좋다고 한다.

 

검은색보다는 화이트 그레이나, 브라운 계열로 가져가면 시선이 분산되기 때문에 눈이 작아보이게 되는 것을 어느 정도 잡아줄 수 있다고 한다. 

 


 

예전에 쓰던 뿔테 안경테이다. 안경테의 형태가 사각이고, 가로의 길이가 매우 길다. 이것을 썼을 때 눈은 정말 작아보였다.

 

 

현재의 안경이다. 안경점에 가서 눈이 덜 작아보이게 하는 안경테로 고른 안경이다. 가로길이가 전 안경에 비해 짧아졌고 라운드의 형태이다. 그리고 정점간 거리가 아주 짧게 셋팅되어있어서 안경이 얼굴에 찰싹 달라붙은 느낌이다. 전 안경에 비해 안경알이 세로로 길어진 느낌이다. 


 

전 안경에 비해 확실히 눈이 덜 작아보이고 자신감도 더 얻게되었다. 안경으로 눈이 덜 작아보이게 하고싶은 분들은 꼭 이런 방법으로 삶이 조금 더 개선되길 바란다.^^

반응형